교회학교
 영아부
 유아부
 유치부
 유년부
 초등부
 소년부
 중등부
 고등부
 어린양부
 통합아동부
 어와나
 청년부
> 교회학교 > 청년부


 
Ⅰ.교육표어

"맞울림(한가지共 울鳴)"


Ⅱ.주제말씀

즐거워하는 자들과 함께 즐거워하고 우는 자들과 함께 울라 (로마서12장 15절)


. 주제 설명

공명(共鳴)은 “물리적으로는 진동계가 그 고유진동수와 같은 진동수를 가진 외력(外力)을 주기적으로 받아 진폭이 뚜렷하게 증가하는 현상”을 가리킨다.
그래서 공명이라는 단어는 “남의 생각이나 말에 동감하여 자기도 그와 같이 따르려는 생각을 일으킴”이라는 뜻으로도 사용된다. 현재 오산교회 청년부는 서로가 마음을 합하여 같은 울림을 내는 것이 필요하다. 그렇다면 청년부는 누구와 같은 울림을 내야할까?

먼저는 하나님과 한 울림이다. 하나님의 생각과 말씀에 동감하여 예수님과 같이 따라야 한다. 이를 위해 성경공부와 제자훈련 교육이 필요하다.

둘째는 교역자와 청년, 임원과 청년, 청년과 청년 사이에서 한 울림으로 한 공동체가 되어야 한다. 교역자와의 신뢰가 깨지고 청년과 청년들이 나누어져 각기 다른 소리를 내면 청년부 부흥의 진폭은 커질 수 없다. 이를 위해 관계 회복 프로그램과 적극적인 심방과 교제가 필요하다.

이 두 가지 한 울림으로 통해 올해 청년부는 즐거워하는 자들과 함께 즐거워하고 우는 자들과 함께 우는 하나의 공동체를 만들어가고자 한다.

- 담당교역자 : 고병수 전도사
- 청년팀장 : 김형철 장로
- 청년부장 : 이용헌 집사

청년회 임원단
회장 : 오현우 부회장 : 서송희 총무 : 김민성
서기 : 송유경 회계 : 장유리  
셀장 : 강소현 김성현 김엘림 김재선 윤성주 이영욱 이지원 이창호 이하영 장동찬 전형주 최형석 홍주희 황승민